갤러리 전문 크리에이터 대미술관이 '김영일, 홍자경' 작가님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이번 전시는 2023년 9월 13일 ~ 18일까지 인사아트갤러리에서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G&J 개러리에서 김영일 작가의 "Gognition-인식' 전이 홍자경 작가의 'This is my story'전 과 2인전으로 9월 13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
김영일 작가는 그동안 도시와 인간의 본질적 존재에 대해 관찰하고, 연구하며, 느낀 생각과 의문들을 그린 '망각시리즈'를 발표해왔다.
이번 전시는 망각시리즈의 후속작인 인식시리즈로, 주된 주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첫째 대상과 빛의 상호관계에 의한 대상의 본질에 관한 상상에 관한 내용이며, 둘째 각 사람의 개별적인 관점이 대상의 이름 그리고 그 이름 속에 포함된 개념들과 통합되면서 만들어지는 보편적 관점의 인식작용을 표현한 것이다.
홍자경 작가는 자신의 이야기를 핸드백을 통해 말하고 있다.
가방과 핸드백이 주인공이 되는 회화를 보여주기 때문에
'핸드백 작가'로 불린다.
그에게 핸드백은 자신이 바라본 세상의 축소판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들거나 메고 다니는 핸드백을 중심으로 인물이 등장한다.
아예 핸드백만 정물처럼 그리기도 했다.
작가는 핸드백과 그것을 든 사람들의 조화에 초점을 맞춘다.
형태의 어우림과 색채의 균형을 통해 핸드백 든 사람의 아름다운 모습을 표현하여고 한다.
그 결과 홍자경 작가의 그림은 강한 색채의 하모니에서 울리는 잔잔한 감동이 있다.
이러한 아름다움이 작가가 원하고 보고 싶은 세상 모습이다.
아래부터는 작가님들 작품들이에요.
홍자경
사진의 그림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이 작품 사진들 안의 그림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없이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배너광고 클릭! 구독!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대미술관의 유튜브 채널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에서 생생한 갤러리 영상으로 그림을 감상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JaMTD_x6Vz-H1Za2ESPnXw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BIG GALLERY's Gallery Star
미술(그림)에 취미가 있거나 갤러리를 구경가고 싶지만 바빠서 못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미술관이 대신해서 갤러리 전시를 보여줘요.. 잔잔한 음악과 함께 대미술관과 함께 갤러리 그림 구경
www.youtube.com
아래는 인사아트갤러리 위치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