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전문 크리에이터 대미술관이 '김재석' 작가님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이번 전시는 2024년 12월 18일 ~ 12월 24일까지 갤러리이즈에서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나는 예쁜 항아리를 그리는 것이 아니다.
"예쁨은 아름다움의 적이기 때문이다." - 페르낭 레제-
'항아리'라는 말은 우리말의 조상이라고 일컬어지는 '르완다어' 가장놓은 처녀'를 의미하는 'hangari'에서 유래했다.
즉, 다산을 할 수 있는, 풍요로움을 가져올 '엉덩이가 풍성하고, 허리와 허벅지는 가는, 보기 좋은 처녀를 'hangari'라고 했다.
그러나, 세잔이 사과를, 다른 사과들과 다르게 그렸듯이, 나는 진부하게 매끄럽고, 예쁜 모양의 항아리를 그리는 것이 아니다.
나는 지금 이 순간, 유한한 삶의 한 가운데에서 내가 바라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때로는 멍들고 깨지면서도 놓지 못하는 소중한 삶의 의미를 붙잡아, 그 삶의 본질을 캔버스에 가장 아름다운 항아리의 이미지와 함께 추출해 놓으려 한다.
아래부터는 '김재석' 작가님 작품들이에요.
사진의 작품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이 사진들 안의 작품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없이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미술관의 유튜브 채널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에서 생생한 갤러리 영상으로 그림을 감상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JaMTD_x6Vz-H1Za2ESPnXw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BIG GALLERY's Gallery Star
미술(그림)에 취미가 있거나 갤러리를 구경가고 싶지만 바빠서 못가시는 분들, 몸이 불편해서 갤러리를 못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미술관이 대신해서 갤러리 전시를 보여줘요.. 잔잔한 음악과
www.youtube.com
아래는 갤러리이즈 위치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