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전문 크리에이터 대미술관이 '하정선' 작가님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이번 전시는 2024년 11월 6일 ~ 11월 11일까지 인사아트갤러리에서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20년 가까이 옻칠회화작업에 전력해온 하정선 작가의 제5회 개인전에 출품되는 풍경화 50점은 크게 세가지 유형으로 분류된다.
통영의 미륵산 정상에서 내려다본 '도시야경 -<통영야상곡> 연작'과 남해로 무한히 펼쳦는 '한려수도의 성품경 - <통영환상곡> 연작', 그리고 사계절에 따른 자작나무 숲의 변조를 보여주는 -<休> 연작이 그것이다.
빛을 향한 영혼을 담은 순백의 자작나무 숲, 그곳에 십 수년 넘게 옻칠과 나전의 사랑 앓이로 쉼 없이 달려와, 지쳐있는 누군가를 위해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바람소리, 새소리로 당신을 기다리는 사랑과 치유의 자작나무와, 아낌없이 주는 옻나무의 옻진 소재로, 수도승이 수행하듯 작업한 작품으로 '우리네 지친 삶의 무게를 잠시내려 놓고 옻칠과 나전의 신비로운 기운을 받아 시간이 농여 낸 '치유의 울림'과 위로를 줌으로써 희망을 갈구하는 힐링의 의미가 있다', 며 인간과 자연 이중적 공존의 조화로움 속에서 옻칠과 나전만이 표현할 수 있는 세계를 보이고자 했다.
아래부터는 '하정선' 작가님 작품들이에요.
사진의 작품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이 사진들 안의 작품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없이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미술관의 유튜브 채널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에서 생생한 갤러리 영상으로 그림을 감상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JaMTD_x6Vz-H1Za2ESPnXw
아래부터는 인사아트갤러리 위치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