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갤러리

김동석_이대형, 2인 전

728x90
반응형


 

 

갤러리 전문 크리에이터 대미술관이 '김동석, 이대형' 작가님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이번 전시는 2023년 8월 16일 ~ 8월 21일까지 인사아트갤러리에서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모든 예술이 그러듯이 환경, 시대, 교육, 종교 그리고 개인적인 취향이나 성격에 따라 표현이나 주장하는 것이 너무 다르다,

공통점이라곤 아주 어릴적 부터 그리을 그리며 서로를 진정한 친구로 좋아하는 두 작가가 그림 전시회를 한다,

두 친구는 친구로서는 물론, 그 누구 보다도 그림에 대한 열정과 사랑엔 동감이다.

한 친구 김동석 작가는 한국에서 식을 줄 모르는 열정으로 매년 개인전과 수많은 그룹전을 통해 중견 작가로서 자기만의 색채를 찾아가는 작가이다.

또 한 친구 이대형 작가는 미국 서부 캐릴포니아에 거주하며, 입ㄴ 작품전이 30년만의 한국전시이다.

김동석 작가는 씨앗작가로 알려져 있으며 작품 소재의 상징성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 있다.

근래는 기호나 한글을 통해 새로운 시도를 하며 그 열정이 식지 않고 있다.

상징성을 귿개화 하기 위해 작가는 작품 소재와 재료 준비는 물론 철저한 계획에 의해 작품을 한다.

물론 작품과정 속에서의 우연성은 존재하지만 그 절대적인상징성은 작품의 난해성을 해소해 주며 관란자에게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대형 작가는 서부 자연 환경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를 추상적인 이미지로 바꿔서 작품을 한다.

작업 과정에서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이입하는 것을 더 중요시 한다.

풍경화라 하지만 풍경이 없고 누드화라 하지만 누드를 찾기 힘들다.

외형적 모양보다 심상의 표현을 하려고 한다.

붓질 과정에서의 어설픈 물감의 섞임도 작업의 과정이 아닌 결과물로 인정하는 추상 작품을 한다.

미술에 대한 인식과 표현이 너무 다른 두 작가가 한 자리에 그림전을 함으로써 관람자가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시각적 감동이 전해지길 희망하며, 무엇보다 두 작가가 20여년전 서로에게 약속했던 2인전을 통해 감사와 작품에 대한 새로운 시금석(가치, 기준, 역량 따위를 알아볼 수 있는 기준이 되는 기회나 사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







아래부터는 작가님들 작품들이에요.

























 

 

 

 

 

 

사진의 작품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이 작품 사진들 안의 그림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없이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배너광고 클릭! 구독!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대미술관의 유튜브 채널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에서 생생한 갤러리 영상으로 그림을 감상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JaMTD_x6Vz-H1Za2ESPnXw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BIG GALLERY's Gallery Star

미술(그림)에 취미가 있거나 갤러리를 구경가고 싶지만 바빠서 못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미술관이 대신해서 갤러리 전시를 보여줘요.. 잔잔한 음악과 함께 대미술관과 함께 갤러리 그림 구경

www.youtube.com

 

 

 

 

 

 

 

 

아래는 인사아트갤러리 위치에요.

728x90
반응형

'볼거리 > 갤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명욱, 감사하게 느껴지는 감정들  (0) 2023.08.30
혜산_스님, 정토왕생  (0) 2023.08.29
이주희, 풍경에 머물다  (0) 2023.08.27
현덕식, 카프카가 말한 것 처럼  (0) 2023.08.26
홍익여성한국화회  (0) 2023.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