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전문 크리에이터 대미술관이 '문경주' 작가님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이번 전시는 2024년 10월 16일 ~ 10월 21일까지 인사아트갤러리에서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중첩된 얼룩이 만들어 낸 추상적 공간 시간은 많은 순간순간들이 모인 연속이다.
우리는 이 많은 순간 중 특별히 어느 한순간에 마음이 사로잡힐 때가 있다.
이러한 마음의 사로잡힘은 각자의 경험에 따라 다른데, 그 사로잡힘은 때론 또 다른 새로운 순간의 시작이 되기도 한다.
나는 우연히 만들어진 흔적이 이미지 중 나의 마음이 머문 곳에서 새로운 상상을 시작한다.
이 상상은 하나의 변곡점이 되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내며, 계속해서 새로운 상상이 가능하게 한다.
나는 내 앞에 놓인 우연의 연속 속에서 인간의 형상을 닮은 맨드라미의 주름을 떠올린다.
접힘과 펼쳐짐이 불규칙적으로 만들어진 주름의 굴곡들은 인간의 모습과 매우 유사해 보인다.
무한히 많은 변곡점은 쌓이고 쌓여 나의 삶, 나의 존재를 이룬다.
나는 캔버스와 마주하며 순간순간의 선택과 그것들이 만들어 내는 축적의 시간에 주목한다.
아래부터는 '문경주' 작가님 작품들이에요.
문경조 작가 작품
문경조 작가 작품
문경조 작가 작품
문경조 작가 작품
문경조 작가 작품
문경조 작가 작품
문경조 작가 작품
문경조 작가 작품
문경조 작가 작품
문경조 작가 작품
사진의 작품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이 사진들 안의 작품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없이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미술관의 유튜브 채널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에서 생생한 갤러리 영상으로 그림을 감상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JaMTD_x6Vz-H1Za2ESPnXw
아래는 인사아트갤러리 위치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