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갤러리 전문 크리에이터 대미술관이 '빛 그리고 종이접기'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이번 전시는 2024년 11월 6일 ~ 11월 12일까지 갤러리인사아트에서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언뜻 보면 크게 연관이 없을 것 같은 두 오브제를 하나로 엮으며 이번 전시는 출발했습니다.
종이접기는 다른 조형 예술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선과 면으 표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치밀하게 계산된 각도들이 빚어내는 선과 면들이야말로 종이접기가 가진 아름다움의 정수이며, 이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것이 바로 빛입니다.
적절하게 떨어지는 빛은 자연스레 작품이 가진 선과 면들에 음영을 더하게 되고 이런 대비효과를 통해 작품의 신미성은 더욱 깊어집니다.
다른 모든 전시가 그러하겠지만, 특히 종이접기는 빛의 세기와 방향에 따라 작품이 완전히 다르게 보일 수 있는 분야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저희는 빛의 3원색 RGB를 컨셉으로 잡고 작품에 색을 입혀보기로 했습니다.
(하략)
아래부터는 '빛 그리고 종이접기' 참여 작가님들 작품들이에요.
사진의 작품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이 사진들 안의 작품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으 허락없이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미술관의 유튜브 채널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에서 생생한 갤러리 영상으로 그림을 감상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JaMTD_x6Vz-H1Za2ESPnXw
아래는 갤러리인사아트 위치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