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갤러리

요진침, 기억의 공간

728x90
반응형

 

 

 

갤러리 전문 크리에이터 대미술관이 요진침 작가님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이번 전시는 2023년 4월 26일 ~ 5월 1일까지 갤러리인사아트에서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인간의 기억은 우리가 과거의 경험과 느낌을 회상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이다.

 

나의 작품은 현실의 공간적 왜곡을 통해 내면의 세계와 초월적인 현실을 탐구하는 것이다.

 

한국에 유학 온 후 내가 살고 있는 공간은 많은 변화가 있었다.

 

가족, 친구, 그리고 익숙하던 공간들과 떨어져 혼자 한국에서 사는 동안 내가 보호 받을 수 있는 안정된 공간을 잃어버린 듯한 느낌에 늘 불안했다.

 

언어와 문화가 낯선 곳에서 어느 한 곳에 안정적으로 소속되지 못해 나의 일상은 소외와 외로움과 싸우고 있다.

 

가족들의 사랑을 느낄 수 있던 내 기억 속의 집, 정원...내 기억의 공간, 그리고 현재의 공간,

 

자굼 속 공간의 분할과 교차를 통해 내 기억의 아름다움, 현재로부터 소외된 자아, 그리고 기억의 생성과 그 사이에서 불현듯 생겨나는 망각을 표현했다.

 

이번 전시는 <반복>과 <방> 두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인간의 의식공간처럼 끊임없는 망각과 생성이라는 반복적인 과정이 필요하다.

 

여기에 공간을 연결하는 아치형 문은 저의 산두성 집에 있는 아치형 현관과 비슷한 모양이다.

 

제가 집에 가지고 있는 첫인상이자 가장 인상 깊은 공간이기도 하다.

 

그래서 가족이 함께 모여 행복했던 그 순간이 떠오르지만, 사실 그 기억은 다시 재현될 수 없다.

 

저의 '집' 같은 공간에 막상 들어가면 이 방에는 아무 것도 없다.

 

오로지 외로운 저 자신만 있다.

 

<방> 시리즈는 상징적인 장치를 두었다.

 

공간에 떠내려가는 이미지를 통해 제 마음속에서는 점점 사라지고 있지만, 제가 기억하고 싶은 이미지를 남겨 두었다.

 

화면에 있는 인형은 압박감애 파묻혀 어찌할 줄 모르는 저의 모습, 저의 자아를 비유적으로 나타냈다.

 

외롭고 소외되어 있는 저의 자아, 그리고 아름다운 기억은 점점 멀어진다.

 

 

 

 

 

 

 

아래부터는 요진침 작가님 작품들이에요~~~:)

 

방6 | 116.8 x 91cm | Oil on canvas | 2023















































 

 

 

 

 

 


작품 사진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촬영 하럭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이 작품 사진들 안의 그림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촬영 허락없이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따면 배너광고 클릭! 구독!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갤러리 전문 크리에이터 대미술관의 유튜브 채널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에서 생생한 갤러리 영상으로 그림을 감상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JaMTD_x6Vz-H1Za2ESPnXw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BIG GALLERY's Gallery Star

미술(그림)에 취미가 있거나 갤러리를 구경가고 싶지만 바빠서 못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미술관이 대신해서 갤러리 전시를 보여줘요.. 잔잔한 음악과 함께 대미술관과 함께 갤러리 그림 구경

www.youtube.com

 

 

 

 

 

 

아래는 갤러리인사아트 위치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