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갤러리

왕멍, 허실 사이

728x90
반응형

 




갤러리 전문 크리에이터 대미술관이 '왕멍' 작가님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이번 전시는 2024년 6월 19일 ~ 6월 25일까지 갤러리인사아트에서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허실 사이>

현대 사회에서 정보 기술의 고속 발전으로 인해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지만, 이러한 정보는 입장과 시각의 차이로 인해 편향되고 불완전할 가능성이 크다.

그림자의 허상과 다변성을 통해 예술 창작을 하는 것은 이러한 현상에 대한 나의 생각과 표현이다.

내 그림 작품은 다양한 각도의 광원 아래에서 물체가 형성하는 여러 형태의 그림자를 통해 사물이 다양한 시각에서 나타나는 다변성을 상징하며, 그림자의 겹침과 분리는 새로운 형태를 만들어낸다.

복잡한 정보에 직면했을 때 비판적 사고를 유지하고 현상 뒤의 진실을 탐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림자의 다변성과 변형성은 정보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왜곡과 변형을 반영한다.

서로 다른 빛과 시각은 정보 해석에 영향을 미치며, 그림자는 물체의 윤곽을 반영할 수 있지만 불완전하기 때문에 관찰자는 물체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없다.

이는 인식 과정에서의 우리의 한계와 표면과 실체 사이의 격차를 반영하며, 정보 해석시 비판적 사고를 유지해야 함을 상기시킨다.

그림자의 허상과 다변성은 정보의 표면과 진실 사이의 격차를 사징하며, 우리가 표면 현상에 현혹되지 안도록 경고한다.

이번 전시의 작품을 통해 관객이 정보의 진실성에 대해 생각해보기를 바란다.

이러한 예술적 표현을 통해 정보 사회에 대한 비찬과 성찰을 전달하며, 많은 정보를 접할 때 경계와 비판 정신을 유지하고 사물의 본질을 탐구할 것을 호소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관객이 공감하고, 정보의 진실성에 대해 생각하며, 일상생활에서 문제를 대할 때 다각적이고 다방면의 사고와 분석을 유지하도록 촉구하기를 희망한다.







아래부터는 '왕멍' 작가님 작품들이에요.

왕멍 작가 작품

왕멍 작가 작품





 

 

왕멍 작가 작품

왕멍 작가 작품





 

 

왕멍 작가 작품

왕멍 작가 작품





 

 

왕멍 작가 작품

왕멍 작가 작품





 

 

왕멍 작가 작품

왕멍 작가 작품





 

 

왕멍 작가 작품

왕멍 작가 작품







사진의 작품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이 사진들 안의 작품들은 작가 및 관계자들의 허락없이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미술관의 유튜브 채널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에서 생생한 갤러리 영상으로 그림을 감상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JaMTD_x6Vz-H1Za2ESPnXw

 

대미술관의 갤러리스타BIG GALLERY's Gallery Star

미술(그림)에 취미가 있거나 갤러리를 구경가고 싶지만 바빠서 못가시는 분들, 몸이 불편해서 갤러리를 못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미술관이 대신해서 갤러리 전시를 보여줘요.. 잔잔한 음악과

www.youtube.com









아래는 갤러리인사아트 위치에요.

 

728x90
반응형

'볼거리 > 갤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광열, 이름도 모르는 길을 가다  (0) 2024.06.28
장영은, 보이지만 보이지 않는  (0) 2024.06.27
한유현  (0) 2024.06.25
명미리, Artifical nature  (0) 2024.06.24
양정무  (0) 2024.06.23